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이주민도 우리들의 '좋은 이웃'입니다.

자료실 게시물 내용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다문화 역량 갖춘 청소년지도자 키운다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73
등록일
2023-03-06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소장 유기옥)은 미래 청소년지도자를 꿈꾸는 대학생을 위해 "예비청소년지도자 다문화 역량 강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3월)과 오프라인(8월)으로 진행되는 이 교육은 이주배경청소년에 대한 개념을 확립하고, 이주배경청소년 관련 프로그램의 이해를 통해 예비 청소년지도자로서 해야 할 역할을 인지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주배경청소년은 탈북청소년, 다문화청소년, 중도입국청소년 등을 뜻한다.

advertisement
참가 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청소년학, 사회복지학, 교육학을 전공한 대학생(휴학생 포함)과 졸업생 등이 대상이다.

ADVERTISEMENT

이달 31일 열리는 온라인 교육의 주제는 "이주배경청소년 유형별 특성과 프로그램 이해"다.

유기옥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소장은 "예비 청소년지도자들이 이주배경청소년을 만났을 때 조금 더 자신 있게 지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오프라인 과정은 이론적 지식을 활용하는 과정, 예비지도자 네트워크 형성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단은 다문화 역량을 갖춘 청소년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부터 대구한의대 등 청소년 관련 학과를 개설한 대학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역사회 내 이주배경청소년 전문가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해왔다.

올해는 교육신청 자격을 전국 대학으로 확대해 청소년학·사회복지학·교육학을 전공하고 있는 예비청소년지도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raphael@yna.co.kr

하단 푸터 영역

Quick menu

Quick menu